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검색


인사말

시민이 꿈꾸는 대구,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함께합니다.

우리 대구는 활발한 산업구조의 변화 속에서 인구 250만 명이 넘는 도시로의 성장과 확장이 이루어지며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건축물과 기반시설· 주거환경이 노후화 되었고, 지역경제 침체와 슬럼화가 대구의 새로운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5년 5월, 대구광역시 창의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노후화된 구도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대구 전체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설립되었습니다.

도시재생을 통해 쇠퇴화가 진행되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정비와 개발지역에는 계획적인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공공·민간·지역주민 등 다양한 개발주체의 참여를 통해 대구 고유의 사회·문화적 특성을 유도하고, 대구의 지역산업과 경제 등 종합적인 도시부흥을 이끌어 내고자 합니다.

이 과정에서 대구 시민의 참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도시재생은 공공의 주도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사업이 아닙니다. 시민참여로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고 합의를 이끌어 낼 때 비로소 활기찬 대구 도시재생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리며, 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원·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구광역시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장

 

(C)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42403)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로 104, 동산관 5층     TEL : 053)770-0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