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검색


언론보도

[보도자료] 달성 서편 활성화, 도시재생 아이디어가‘반짝반짝’

작성자 : 도시재생지원센터 작성일 : 16-10-18

달성 서편 활성화, 도시재생 아이디어가‘반짝반짝’


- 작품명 ‘비산동 사람들 웃음꽃 피우길’ 대상 수상
- ‘2016 대구건축문화연합전’ 기간 전시예정

대구광역시와 대구경북연구원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 창의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작품명 ‘비산동 사람들 웃음꽃 피우길’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619일 공고를 시작해, 822일부터 919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하였으며, 비공개 서면 심사를 거쳐 Look Back To The Village 길로 이어주고 길에서 만나다 잃어버린 달성을 찾아서 서부시장, 다양한 컨텐츠가 담긴 다담길 되다 도시의 열기를 옮기다 도시재생에서의 '··' 대구 달성 문화를 엮다 Serendipity:골목길에서 만나는 뜻밖의 즐거움 비산동 사람들 웃음꽃 피우길 이상 9개 작품을 최종 심사 진출작으로 선정하였다.

 

최종심사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는 지난 7,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개최하였으며, 서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 팀이 달성 서편 도시재생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대상은 작품명 비산동 사람들 웃음꽃 피우길’(신해식, 손호결, 황원태)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금상은 작품명 잃어버린 달성을 찾아서’(김진완)가 치차지하였다. 이밖에 은상 3작품과 동상 4작품도 함께 선정되었다.

 

비산동 사람들 웃음꽃 피우길은 달성토성을 중심으로 한 녹지축 연결 및 환경개선, 창업지원공간 도입, 복합 커뮤니티센터 조성 등의 내용을 담은 스마일링 플랜(S.M.I.L.I.N.G. Plan)을 통해 달성 일대의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박춘욱 대구광역시 도시재생추진과장은 축사에서 도시재생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아이디어를 사업에 연결시키는 중요한 행사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행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또 참가해 주셔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김용현 대구광역시 창의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경진대회에서 나온 다양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잘 다듬어 도시재생의 밑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구광역시·대구경북연구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 창의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 경진대회 수상작 9점을 1021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6 건축문화연합전기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C)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42403)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로 104, 동산관 5층     TEL : 053)770-0584